ȣ




제목 후회 없는 [윤호산후조리원] 2주 후기글쓴이관리자 (59.♡.154.9)
날짜 20-12-08 17:17조회160

벌써 꿈같던 2주가 지나고 조리원에서 맞이하는 마지막 아침이네요. 전 둘째 산모라서 첫째가 눈에 밟혀 몸보다는 마음이 힘들었답니다. 그런데 조리원에 계신 선생님들께서 마음까지 살뜰히 챙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후기 남깁니다.

둘찌 맘님들은 아실거에요.. 둘째가 들어선 순간부터 낳고 조리하는 기간까지 엄마는 오로지 첫째 걱정 뿐이라는걸요..

전 압구정동 동네 주민입니다..(한x아파트) 그래서 집동네에 있는 산후조리원부터 파고들었죠..! 그런데 동네맘들 사이에서 "알짜" 조리원으로 소문난 곳이 있더라고요. 심지어 거리도 가깝고! 병원 부설이라 응급상황에 대처도 빠르고! 심지어 가격도 착한..!!!!! 일단 방문해서 상담부터 받았는데 그길로 바로 예약했습니다..

1. 병원 부설 산후조리원의 특혜

"산모와 아기가 검진을 위해 외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산모는 회음부 드레싱을 무료로 1층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이 직접 해주십니다. 전 산후 검진(배초음파)도 여기서 받았어요ㅎㅎ 오로가 잘 배출되고 있는지 설명도 친절하게 잘 해주셨어요..!

저는 금요일 밤에 자연분만으로 출산해서 아기 선천성대사이상검사를 못하고 왔거든요 그런데 여기와서 말씀드리니 산부인과 간호사 선생님께서 직접 조리원 신생아실까지 오셔서 검사 해서 가셨어요!! 아가도 바깥바람 하나도 안쐬고 너무 좋았네요ㅎㅎ BCG도 퇴실할 때 맞출 수 있다고 하셔서 접종도 하고 갈거에요!

2. 젖몸살 걱정은 그만! 모유수유 실장님 짱!

"가슴마사지의 정석! 전문가의 손길로 모유수유 문제 없어요"

모유수유 전문가 선생님이 계시다는건 정말 놀라운 시스템이었어요. 심지어 마사지를 할 때도 제가 원해서 요청하지 않는 한 가슴은 안 건드리시더라고요..! 가슴마사지는 모유수유 실장님의 영역이라고 하시면서요!

저는 젖양이 많아서 첫째때 조리원에서 유선염으로 한 3일을 열이 펄펄나고 젖몸살 공포증이 생겼어요..

둘째 낳고 조리원에 오자마자 드린 말씀이 "저 젖몸살 올거에요ㅠㅠ 도와주세요ㅜㅜ 무서워요" 였답니다..

둘쨋날, 모유수유 실장님이 작은 방으로 저를 데려가시더니 가슴마사지를 해주셨어요... 유선이 뚫린다는게 이런거라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하늘로 치솟는 모유......!!!!!!!

한번 유선이 쫙 뚫리니까 애기도 더 잘 먹구, 유축할때도 쫙쫙 나오더라고요.. 속이 다 시원했습니다ㅋㅋ

3. 나와 아기를 가족처럼 돌봐주시는 선생님들

"너무 잘 하고 계세요. 우리 아가도 너무 고맙다.."

신생아실 선생님들이 항상 해주시던 말씀이에요. 잘한다고 칭찬해주시고 우리 아가도 예쁘다고 엄마 힘들게 안해서 고맙다고 항상 말씀해주셨어요. 정말 큰 힘이 되더라고요. 특히 병원이 영업 끝난 이후에 1층 병원 로비에서 첫째랑 가족들 면회를 할 수 있었는데 사실 우리 첫째가 갈때마다 울고 갔거든요ㅠㅠ 신생아실 선생님이 퇴근하시다가 그 장면을 보시고는 그 이후로 날마다 힘이 되는 말씀을 더 많이 해주셨어요.. 진심으로 걱정해주시고 아껴주시는게 느껴져서 너무 감사했어요 감동받아서 방에서 혼자 눈물짠적도 있네요..ㅎ

방마다 이렇게 예쁜 아기침대가 있어요ㅎㅎ 큼직하고 튼튼해서 모자동실 시간에도 이 침대에서 쿨쿨 잘 잤답니다~~~!

식사는 유기그릇에 담아서 방으로 가져다주셔요

그릇 내어 놓을 때 손목 다친다고 방에 그냥 두면 수거까지 해 주십니다. 식사 가져다 주시는 선생님들도 방에 아가 있으면 항상 예쁘다고 칭찬해주시고 방에 필요한 물건있으면 대신 이야기도 해주시고 살뜰히 챙겨주셨어요 매일매일 7첩반상이 나와요ㅠㅠ 정말 호강했네요. 맛은... 말해뭐합니까..? 더이상 못먹는다는 사실에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간식은 아주 균형있게 아침엔 영양주스(생과일 갈아 넣은 주스), 점심엔 맛있는 간식(샌드위치나 케밥, 스파게티 등등), 저녁엔 죽이 나옵니다.

사진은 하나도 없어요... 사진찍는거 까먹고 흡입하느라.. 암튼.. 유기그릇.. 맨날 따끈한 국과 밥.... 그저 빛!

4. 요가 지도자 선생님의 정성스러운 마사지

"알고 하시는 분과 모르고 하시는 분은 분명 다릅니다"

마사지 선생님이 요가 지도자시라니 정말 이상적인 이력 아닙니까?! 이걸 뼈저리게 느꼈던건 제가 마사지를 받는 동안 바로 누워있었더니 허리가 아파서 못 일어났었어요 그랬더니 갑분 요가교실 모드!

제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을 해주시며(제 다리를 손으로 잡고 천천히 같이 해주셨어요) 호흡법도 알려주시고 꽤 오랜시간 천천히 회복할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그 덕분에 더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었답니다. 심지어 두번이나 그랬거든요( 그 다음 마사지 때도 허리아파서 못일어남..) 그때도 천천히 회복 도와주시고 허리도 만져주시고 너무 감사했어요..!

이상으로 2주간의 행복했던 조리원 후기를 마칩니다~~! 윤호산후조리원 강추에요!!


첨부파일     https://cafe.naver.com/imsanbu/52341309 (21)
관리자 20-12-08 17:22
 59.♡.154.9  
저희 산후조리원을 이용해주신 산모님께서

네이버 카페에 소중한 이용후기를 올려주셨네요^^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윤호산후조리원이 되겠습니다.
이전글 그리운 압구정 윤호산후조리원 
다음글 윤호 산후조리원 너무 좋았어요~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