ȣ




제목 윤호산후조리원 3주 후기글쓴이관리자 (59.♡.154.9)
날짜 20-12-08 17:06조회93

 

아가를 만나러 가던 날 새벽부터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호산에서 출산하고 윤호에서 3주 조리했어요. 

아가가 생기고 난 뒤, 임산부로 처음 선택했던 게 조리원이었던 것 같은데, 윤호는 병원과 같은 건물에 위치해서 조리원 출입에 제한이 있다는 점, 조리원(6, 7층) 내부에 계단이 있어 외부에 노출될 일이 없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여러 조리원 중, 윤호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물론 센터장님의 친절한 상담도 한몫 했구요. 

 

조리하는 3주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신생아실, 마사지, 식사였어요. 

 

1. 신생아실

아가는 엄마 사랑이라지만, 부족한 초보엄마를 매번 친절하게 가르쳐주셨어요. 저보다 아기를 많이 봐주시는 선생님들이 제가 알아차리지 못했던 아가 발달상태도 말씀주시고, 아기의 작은 변화도 말씀해주셨어요. 모자동실 시간에도 복도에서 저희 아가 울음소리 들으시면 방으로 와주셔서 도와주시고, 당황해하는 저를 토닥여주셔서 ㅋㅋ 선생님들 믿고 저는 회복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2. 마사지 

산후마사지와 가슴마사지 둘 다 너무너무 좋았어요. 임신 전에도 마사지 보다는 운동으로 나름 관리했던 터라 산후마사지 효과에 긴가민가 했었는데 임신 중에 너무 부어 빨갛게 피부색이 변했던 부종은 물론이고 남편도 놀란 몸매 변화에... 3회 기본+ 7회 추가하고 나중에는 옵션, 1회 추가까지 했어요! 

윤호에서는 모유수유실 실장님이 가슴상태를 보고 필요할 때마다 가슴마사지를 해주세요! 선생님이 만져주실 때마다 모유가 샘솟는? 걸 보며 너무 행복했어요. 모유촉진차도 챙겨주시고, 아가랑 제 상태 계속 신경써주셔서 직수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해요^^!

 

3. 식사 

각 방으로 식사 3번, 간식 2번이 나와요. 5끼 메뉴 챙겨 보는 것도 너무 재밌었어요. 아침, 저녁으로 미역국이 나오는데 매번 미역국 종류가 달라지기도 하고 맛있어서 3주 내 먹었는데도 질리지 않았어요 ㅋㅋ 

 

이제 거의 한달 만에 집으로 돌아가

아가 키우며 운동도 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데 

윤호에서 편하게 조리하던 시간을 생각하며 힘내려구요!!










 

첨부파일     https://cafe.naver.com/imsanbu/50790734 (18)
관리자 20-12-08 17:08
 59.♡.154.9  
저희 산후조리원을 이용해주신 산모님께서

네이버 카페에 소중한 이용후기를 올려주셨네요^^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윤호산후조리원이 되겠습니다.
이전글 슬기로운 윤호병원산후조리원 3주생활 1.시설부문 
다음글 윤호산후조리원 후기!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