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압구정 윤호산후조리원 후기글쓴이관리자 (59.♡.154.9)
날짜 19-07-18 12:21조회31

 

5월 24일 새벽 3시 30분 양수가 터져 신랑과 강남차병원으로 향했습니다. 교수님께서 아가가 너무 커서 제왕절개를 권하셨지만,

 

자연분만을 하고싶어 유도분만 5시간 결국...실패, 저녁 9시 9분에 제왕절개로 아기 낳아서 6박 7일 입원하고 조리원에 왔는데

벌써 내일이 퇴실일이네요...이제 현실육아 돌입입니다. 집에 가면 아기 돌보느라 정신없어서 글 남길 수 없을 것 같아서 조리원에 있는 지금 산후조리원 후기를 남겨봅니다.

 

압구정동에 있는 윤호병원 윤호산후조리원에서 2주간 있었습니다. 집과 완전 가깝지는 않지만 이곳을 선택하였습니다.

신랑이 휴가를 내가면서 다녔던 조리원 투어때 마지막으로 투어한 조리원이 윤호산후조리원이었습니다.

조리원 센터장님의 친절한 설명과 상가건물이 아닌 아주 깔끔한 단독건물, 그리고 남편에게 편리한 큰 주차타워 특히 철저한 신생아실 위생관리 모습이 좋아서 그 날 바로 계약을 했습니다.

몇가지로 요약을 해보자면...

 

1. 신생아실

산모룸은 6층과 7층에 있는데 제가 머무르고 있는 6층의 중간에 신생아실이 있어서 언제든지 오가며 우리 아이가 잘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볼때마다 언제든 신생아실 간호사 선생님들이 아가들을 너무 잘 케어해 주고 계셔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있는 동안에는 오며가며 볼때마다 집중해서 아가를 잘 돌봐주고 계셨습니다. 다정하게 태명을 불러주시며 아가들 달래주시고 놀아주시고 살펴봐주시고,,한명 한명 너무 예뻐하시며 돌봐주시는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수유실에서의 수유도 잘 할수 있도록 매번 모유실장님과 간호사선생님들께서 도와주셔서 수유할때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소아과 선생님께서 월요일과 금요일에 오셔서 아가들 봐주시는데 꼼꼼하게 아가들 케어해주시고 궁금증이 많은 저희부부가 메모해놓은 많은 질문들도 친절히 답변해주셨어요.

특히 좋았던 점이 보호자 외에는 출입을 금지해서 우리 아가들이 감염 등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베베캠으로 24시간 볼 수 있었고요.

 

2. 룸컨디션

가장 작은 호실에 있었는데 불편함 없이 너무 잘 있었습니다. 신랑이 제가 조리원 있는 동안 2주간 휴가라서 내내 같이 방에 있었는데 좁다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방크기가 괜찮았습니다. 매일 오전 세탁물 수거 청소해 주시고 침대시트 교체요청 등 제가 별도로 요청드리는 사항도 바로바로 해주셔서 너무 편했습니다. 방마다 공기청정기, 좌욕기, 유축기 구비되어 있습니다. 현실육아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기 힘든 메델라 유축기가 각 방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티비 위치가 침대 밑쪽으로 있으면 좋았을것 같은데 옆쪽에 있어서 좀 보기 불편했지만 수유, 기저귀 교체 등으로 초보육아로 바빠서 티비 볼 시간이 많이 없어서 불편이 크진않았습니다.

 

3. 식사

하루 세끼, 중간중간 두번 간식,,모두 매번 싹싹 비울 만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기,생선 반찬이 번갈아 나오고 깐풍기, 닭갈비, 보쌈, 고추잡채 등등 집에서 해먹기 힘든 반찬들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간식도 오후간식은 떡, 브리또, 만두 등 다양하게 주시고 특히 오전에는 직접 갈아만든 주스를 주시는데 시원하고 맛있어서 간식시간을 기다렸네요... :) 

 

4. 마사지

전 산전마사지 1회, 산후마사지 2회가 포함돼 있었는데 조리원 입실해서 한번 받아보고 너무 좋아서 5회를 추가했습니다. 저는 다리 부종이 너무 심해서 고생했는데 지금은 임신 전 다리로 완전 돌아왔네요..아가 낳고도 배가 너무 많이 나와있는데 배도 많이 들어갔습니다. 마사지 해주시는 분들 테크닉 정말 좋으시고 친절하세요..다른 조리원 동기분들도 마사지 좋다고 다들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건식사우나를 부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땀 잘 뺏어요.

 

5. 모유수유

처음 조리원 들어왔을때 가슴이 많이 땅땅했는데 모유실장님이 가슴 마사지 별도로 해주시니 많이 풀려서 가슴이 편해졌습니다.  가슴 울혈에 좋다는 양배추도 붙이라고 주시고 매일 가슴 상태 체크해주시면서 수유 잘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퇴실을 하루 앞 둔 지금 모유수유가 한결 편해졌고 자신감이 붙었네요...

완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 신생아 관리법, 자가유방관리, 모빌 만들기 등 육아초보인 제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과 산모요가, 각종 교육이 있어서 좋았습니다..자가유방관리 시간에 배운 관리법을 직접 해보면서 수유를 좀 더 체계적으로 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센터장님, 모유실장님, 간호사 선생님들 모두 너무 잘 도와주셔서 2주동안 회복도 잘하고 아가와 정말 편히 있다가 퇴실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면 이제 헬육아가 기다리고 있지만 윤호산후조리원에서 푹쉬면서 배운 것들로 잘 해 나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첨부파일     https://cafe.naver.com/imsanbu/45040309 (5)
관리자 19-07-18 12:25
 59.♡.154.9  
저희 산후조리원을 이용해주신 산모님께서

네이버 카페에 소중한 이용후기를 올려주셨네요^^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윤호산후조리원이 되겠습니다
이전글 윤호조리원 후기 
다음글 윤호 산후조리원 후기(3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