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윤호산후조리원 솔직담백 후기글쓴이관리자 (14.♡.26.27)
날짜 19-03-29 15:56조회66

2019년 1월 출산하여 윤호산후조리원에 2주 머물고 1월 말에 퇴소하였습니다.


윤호를 선택한 이유는 출산한 미래와 희망과 가깝고 집과도 가까웠고, 병원과 함께 운영하여 아이와 산모가 진료가 필요할 경우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신생아수용 최대 13명까지만 가능한 규모도 맘에 들었고요.

2주 동안 조리원 이용하면서 느낀점을 나름 솔직담백하게^^ 기재하겠습니다.

** 신생아케어 및 모유수유 관리
- 간호사 샘 1분당 2.5명~3명 케어
- 태명으로 사랑담아 불러주시고, 신생아를 예뻐해주시는 것이 느껴집니다.
- 모자동실은 하루 2회 (아침,저녁 약2시간씩) 진행되며, 시간에 궁금한 점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주세요.
- 모유실장님 및 센터장님 가슴관리 > 첫날 젖몸살로 며칠 고생할 때 매일 마사지 해 주시고 양배추도 주시며 관리해 주신 덕에 젖몸살 나았어요.
젖몸살이 나으니 젖양이 없어서 울기도 많이 울었는데, 용기도 많이 주시고 덕분에 아직까지 포기하지 않고 혼합수유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 2회 소아과 샘 내진하여 아이 친절하게 봐 주십니다.

** 마사지
- 기본제공: 산전 1회 + 산후 2회 (일반실 기준) + 샴푸 1회 + 추가 10회
-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한 부분이었고요. 원장님과 실장님 두 분이 진행하시는데 두 분 모두 베테랑이시고 덕분에 심한 부종으로 우울증까지 올 뻔 하였는데 붓기 많이 빼고 퇴소하였습니다. (7키로 빠짐)
- 마사지 후 디톡스로 부종관리해 주시는데 디톡스를 아끼지 않으십니다^^
- 마사지도 최고지만 알려주신 간단한 스트레칭도 많이 도움되었어요.
- 파라핀 설치되어 하루 2회씩 이용하여 아픈 손목 풀었고요.
- 단점은 추가 비용이 좀 비싸다는 점 ^^;;; (그만큼의 값어치는 확실합니다!)


** 식사 및 룸 컨디션
- 식사는 물론 잘 나옵니다. 식사 3끼 및 간식 3회 제공되요.
식사는 유기그릇에 나오고 간식은 아침 후 간식은 쉐이크나 주스 점심 후는 다과류, 저녁은 죽류가 주로 나옵니다.
- 룸 컨디션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편입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와 거의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방마다 좌욕기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가 없다는 점입니다.

** 기타
-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 매일 저녁에 애용하여 자기 전에 땀 흘리고 푹 잘 잤고요.
- 모빌만들기, 주 2회 요가, 베이비마사지 등 프로그램 진행됩니다.
- 병원 연계되어 있어 소아과 및 드레싱 및 제왕절개 실밥푸는 서비스도 제공되어 저도 이용했어요.
- 퇴실 교육시 아기 목욕시키는 방법 및 전반적 케어부분을 상세히 알려주십니다.

** 총평
- 대체적으로 조리원 이용 만족감이 컸고요. 조용하고 프라이빗하게 쉬시기를 원하는 산모라면 굿초이스일 것 같습니다. 최대 13명까지만 수용 가능한 규모로 가족적인 분위기가 강해서 편안하게 잘 쉬고 왔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조용한 분위기라 조리원 동기를 만들기는 쉽지 않은 환경 같아요. 개인적으로 그 점이 좀 아쉬웠어요.
신생아를 사랑으로 대해주신 간호사 샘 및 모유실장님, 센터장님, 특히 마사지실 원장님, 실장님 덕분에 잘 쉬고 복귀하여 열육아 중이네요 ㅎㅎ

 

 

첨부파일     https://cafe.naver.com/imsanbu/43539288 (5)
관리자 19-05-08 16:29
 59.♡.154.9  
저희 산후조리원을 이용해주신 산모님께서

네이버 카페에 소중한 이용후기를 올려주셨네요^^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윤호산후조리원이 되겠습니다.
이전글 윤호산후조리원 후기 
다음글 윤호산후조리원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