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윤호산후조리원 후기입니다^^글쓴이관리자 (14.♡.26.27)
날짜 19-03-29 15:55조회58

 

첫째 출산을 호산 여성병원에서 한 후 바로 옆인 윤호 산후조리원에서

산후조리를 했습니다.

 

1)  조리원 선택이유

먼저 윤호 산후조리원을 선택하기 전에 저에게는 다른 두 곳의 조리원도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두 곳의 경우 룸과 신생아실을 투어로 볼 수 있었고 룸 컨디션도 사실 윤호보다 좋았습니다.

하지만 윤호 산후 조리원을 선택한 이유는 신생아실 및 산모방을 조리원 투어시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신생아 감염에 대한 철저한 예방이 되고 있다고 생각되었기에 위 조리원을 선택하였습니다.

 

2) 신생아 케어

신생아 케어의 경우도 타 조리원의 경우 4:1인 곳도 있었습니다.

윤호의 경우는 철저하게 3:1로 해주시는 것을 눈으로 봤습니다. 만일 아이가 6명에서 7명으로 늘면

간호사선생님을 2명 투입하는게 아니라 3명 투입해서 신생아실이 돌아가게 하고 있더라구요. 이 모습을 보면서

제 아이가 선생님들의 케어를 잘 받고 지내고 있구나를 조리원있으면서 항상 생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3교대 간호사 선생님들 모두다 아이에게 나긋나긋하게 말을 걸어주시며 아이를 케어해주셨습니다.

눈빛만 봐도 아이를 정말 좋아하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윤호에 있으면서 신생아 케어가 1등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면회금지인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3) 모유수유

경력 많으신 모유실장님이 상주하고 계십니다. 조리원 입소 둘째 날 밤부터 젖몸살이 왔습니다.

밤에 신랑붙잡고 울고 그날 새벽은 고통의 날이었습니다. 다음날 모유실장님께 마사지를 받고나서는

신기하게도 가슴통증이 줄어들었습니다. 마사지 받을때는 너무아팠지만 받고나서 유선도 뚤리고

저의 젖몸살의 고통을 덜어주셔서 실장님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장님이 항상 신생아실에 계시면서

수유하러 온 산모들의 가슴상태를 체크해 주시고 수유시 어려운 부분을 항상 짚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유축기는 메델라유축기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식사

윤호 산후조리원의 경우 식사는 워낙 맛있다고 소문이 나 있어서 제가 따로 사진을 찍어

후기를 올리진 않겠습니다. 식사는 정말 맛있었고 저희 신랑도 저녁은 거의 같이 먹었습니다^^

 

 

5) 룸컨디션 

룸컨디션은 2주 지내기에 깔끔한 방입니다.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방의 느낌은 아닙니다.

저의 선택지 중 다른 조리원이 사실 고급스럽고 넓은 방의 조리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딱히 2주 지내기에는

윤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고 신생아 케어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기에 윤호로 선택했습니다.

(전 실 좌욕기도 구비되어있었고 저는 자연분만이었으므로 좌욕기를 굉장히 잘 이용했습니다.)

공기청정기가 방안에 없는데 센터장님께 말씀드리면 방에 공기청정기 넣어주십니다^^

아쉬웠던 점은 방안에 온습도계가 따로 있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는 집에서 가져왔습니다.

 

6) 마사지

저는 마사지를 따로 추가해서 받지 않았기 때문에

마사지 부분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ㅠ

 

7) 마지막

 

호산에서 아이를 낳고 윤호로 조리원을 선택한 것은 제 기준에선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가격대비 더 만족합니다)

2주간 편히 지냈고 퇴소를 앞둔 시점에 아쉬움이 많네요. 저도 조리원 선택하면서 많은 후기들을 찾아봤는데요.

제 후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한자 한자 적어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https://cafe.naver.com/imsanbu/43406820 (4)
관리자 19-05-08 16:29
 59.♡.154.9  
저희 산후조리원을 이용해주신 산모님께서

네이버 카페에 소중한 이용후기를 올려주셨네요^^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윤호산후조리원이 되겠습니다.
이전글 윤호산후조리원 솔직담백 후기 
다음글 윤호산후조리원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