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뉴스기사]윤호산후조리원,병원 연계시스템 도입해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 가능
날짜 17-10-26 12:06조회68
윤호산후조리원,병원 연계시스템 도입해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 가능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거주 하는 주부 A씨(35세, 여)는 한달 전 아이를 출산한 후 산후조리원에서 생활한지 1주일 째 회음부 통증이 심해 산부인과 외래 진료를 보러 갔다. 회음부 꿰맨 곳이 벌어져 있어 놀랐는데, 다행히 이용하는 산후조리원이 병원 연계 시스템이여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빠르게 치료를 받고 모유수유와 몸조리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 

close
<iframe width="250" height="250" src="http://ad.adkova.com/media/munhwanewsCR/munhwanewsCR.html" border="0" frameborder="0" marginwidth="0" marginheight="0" scrolling="no"></iframe>

윤호산후조리원은 윤호병원 직영으로 운영해 연계되어 24시간 전문 의료진이 상주해 언제 아플지 모르는 신생아와 출산 후 쇠약해진 산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산후조리에 대한 중요성은 인지하지만 어떤 산후조리원을 선택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강남에는 고급산후조리원이 넘쳐나고 비용도 천차만별이다.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만 무엇보다도 응급상황을 대비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며 신생아실 소독관리가 철저한 산후조리원을 비교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에 위치한 윤호병원 조윤호 대표원장은 "산후조리원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생아 관리이다. 신생아실 소독 관리가 철저하고 신생아실 간호사가 경력자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산모들의 몸 상태는 개개인 마다 다르고 정확한 산후조리 및 회음부 회복 정도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산후조리원 선택 시 산부인과 전문의가 회진을 돌고 언제든지 외래 진료를 볼 수 있는 곳을 선택한다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첨부파일/링크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8505 (33)
이전글 [뉴스기사]윤호산후조리원, 산후조리와 의료서비스를 동시에…출산 후 빠른 회복 가능 
다음글 [뉴스기사]윤호산후조리원,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의료 서비스 가능